UPDATED. 2024-04-23 13:40 (화)
충남도의회 농수산해양위, '부여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문제 질타
충남도의회 농수산해양위, '부여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문제 질타
  • 김다소미
  • 승인 2020.11.0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 농수해위 행감 장면(사진제공=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 농수해위 행감 장면(사진제공=충남도의회)

[충청게릴라뉴스=김다소미] [충청게릴라뉴스=김다소미 ] 충남도의회 농수산해양위원회는 행정사무감사 첫날, 광역먹거리통합지원센터에 대해 정확히 보고하지 않은 충남도 담당부서에 대해 질타했고, 준비되지 않은 점을 들어 행감을 9일로 연기하는 등 초강수를 뒀던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농수산해양위원회는 지난 6일 농림축산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부여군이 공모에 선정돼 진행중인 광역먹거리통합지원센터 사업이 잘못된 수요예측 등을 이유로 유기농산업복합서비스단지로 변경될 뻔한 사실을 도의회에 보고하지 않았다는 점을 지적했다.

도 농림축산국 농식품유통과가 김기서 의원(민주, 부여1)에게 제출한 ‘광역센터 대체사업 개요 및 추진상황’(9월 30일 현재)에는 “광역센터 설립에 대한 사전 검토 결과 공공급식 수요예측 과다설정으로 천안중부물류센터나 금산국제종합유통센터와 마찬가지로 실패 사례가 재현될 우려”가 있는 만큼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사업인 유기농산업복합서비스단지(180억 원, 국비 50%)로 대체할 필요가 있다는 내용이 담겼다.

하지만 답변에 나선 추욱 국장은 “변경하려 한 적이 없다”는 취지의 주장을 일관되게 했고, 김득응 의원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것이냐?”며 강력 항의하는 등 한동안 고성이 오갔다. 

그러자 회의를 주재한 김영권 위원장(민주, 아산1)은 의원들의 의견을 모아 “행정사무감사를 받을 준비가 안 돼 있다고 본다. 국장께서는 공부를 더 하시라”며 중단을 선언했다.

이에 따라 농림축산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는 9일 속개됐다. 

한편, 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지난해 부여군이 공모에 선정돼 부지매입까지 완료했지만 충남도가 돌연 계획을 변경해 박정현 부여군수가 변경 불가 및 원안 추진을 촉구했고, 양승조 충남지사가 사실상 이를 수용하면서 일단락 된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