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서산시의회, 화곡1리 환경대책위원회와 간담회 가져
서산시의회, 화곡1리 환경대책위원회와 간담회 가져
  • 김다소미
  • 승인 2020.11.1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오일뱅크에 제기한 민원 청취
서산시의회, 화곡1리 환경대책위원회와 간담회(사진제공=서산시의회)
서산시의회, 화곡1리 환경대책위원회와 간담회(사진제공=서산시의회)

[충청게릴라뉴스=김다소미 ] 서산시의회가 6개월에 걸쳐 집회를 이어오고 있는 화곡1리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의회는 18일 화곡1리 환경대책위원회와 간담회를 열어 의원들과 대책위원회 7명, 집행부 담당부서 관계자 등 20여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오일뱅크를 상대로 제기한 민원을 청취하고 상황해결을 위한 방안 모색에 나섰다.

화곡1리 주민들은 “우리들의 요구는 단순하다”며 “화곡1리 주민들의 건강이상유무 확인을 위한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공장 주변 농작물 수확량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 대한 피해보상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의원들은 “기업과 지역 주민들의 진정한 상생과 화합이 이루어지도록 집행부는 물론 현대오일뱅크 측과 지속적인 대화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연희 의장은 “점점 추워지는 날씨 속에 집회에 나가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면 가슴이 아프다”며 “서산시의회는 국민이 누려야 할 기본적인 권리인 시민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1: 18일 서산시의회(의장 이연희)는 화곡1리 환경대책위원회와 간담회를 개최하고 현대오일뱅크를 상대로 주민들이 제기한 민원을 청취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설명2: 18일 서산시의회(의장 이연희)는 화곡1리 환경대책위원회와 간담회를 개최하고 현대오일뱅크를 상대로 주민들이 제기한 민원을 청취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