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3:40 (화)
부여군, 굿뜨래 딸기 출하 개시
부여군, 굿뜨래 딸기 출하 개시
  • 김다소미
  • 승인 2020.11.25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굿뜨래 딸기(사진제공=부여군청)
부여 굿뜨래 딸기(사진제공=부여군청)

[충청게릴라뉴스=김다소미 ] 부여군은 부여 10품 중의 하나인 굿뜨래 딸기가 본격적으로 출하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부여가 자랑하는 대표 특산품인 굿뜨래 딸기는 부여군 634개 농가 225ha 시설하우스에서 생산되며 연간 생산량은 약 8,611톤으로 총 생산액은 약 453억원에 달하고 소득액은 약 236억원이다.

부여 굿뜨래 딸기는 상큼한 맛과 향이 좋고 색택이 선명하기로 정평이 나있다. 부여군은 딸기 수확 즉시 GAP 유통시설에서 공동선별 및 예냉처리를 통해 딸기의 신선도 유지에 만전을 기해 소비자 인기가 높다.

특히 굿뜨래 딸기는 동남아 수출로 글로벌 인지도를 높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품목으로, 전국 생산량의 4%를 점유하는 소득 작물이다.

딸기에는 비타민C 가 사과의 10배, 레몬의 2배나 함유돼 있고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노화 예방과 항암효과에 탁월하다. 이에 더해 면역력을 향상시켜 추운 겨울 각종 질병을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다. 

딸기에 함유된 알리직산은 암세포의 세포자살(Apotosis)을 유발해 암세포 억제에 도움이 되며, 딸기의 붉은색을 내는 안토시아닌 성분 역시 항산화 작용으로 항암 효과가 있다.

군 관계자는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출하되는 맛좋은 굿뜨래 딸기를 통해 소비자 여러분들께서 성인병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