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박정현 부여군수 “새해 풍요로운 부여건설에 집중”
박정현 부여군수 “새해 풍요로운 부여건설에 집중”
  • 김다소미
  • 승인 2020.12.2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군수 "부여형 뉴딜정책・고도경관디자인 추진" 의지
부여군, 2021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가져
박정현 부여군수 발언장면(사진제공=부여군)
박정현 부여군수 발언장면(사진제공=부여군)

[충청게릴라뉴스=김다소미] [충청게릴라뉴스=김다소미 ] 부여군은 지난 17일 부여 서동 브리핑실에서 박정현 부여군수를 비롯한 전 실과소장과 주무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부여 100년의 미래를 책임질 ‘성장동력 확보’와 ‘기초 인프라 구축’에 관련된 금년도 주요성과를 평가・분석하고 부서별로 2021년에 중점적으로 추진해야할 과제와 전략을 제시했다.

약 1시간가량 진행된 보고회에서 각 부서별로 2020년의 성과와 반성, 향후 개선방향을 도출하고 내년에도 차질 없이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논의됐다. 

이번년도 10대 주요성과로는 ▲부여군 문화예술교육 종합타운 조성사업 착수 ▲전국 최초 공동체 순환형 지역전자화폐 굿뜨래페이 800억 돌파 ▲농업회의소 출범으로 참여농정 실현 ▲전국 최초 굿뜨래 알밤 군납 실시 ▲부여군 역대 최대 공모사업 선정 ▲굿뜨래장학금 기탁 170억 돌파 ▲보훈가족의 영예로운 삶을 책임지는 보훈복지 확대 ▲채무 제로 부여군 시대 개막 ▲부여군 최초 예산 1조원 시대 돌입 ▲아름마을 단지 분양의 성공적 완료 등을 바탕으로 군은 가시적 성과를 창출해 군민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한 해로 만들어갈 방침이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에 따른 위기 극복 방안이 될 수 있는 ‘부여형 뉴딜정책’ 개발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달라”라고 당부하며 “지금 당장의 변화는 아니지만 우리 부여가 백제고도라는 위상에 걸맞은 유산을 후대에 물려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고도경관 디자인 사업’을 모든 사업과 연계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박 군수는 마지막으로, 정신적 가치를 지향하는 사업의 중요성을 피력하면서 “경제적ㆍ정신적으로 풍요로운 부여건설을 위해 산하 공직자들께서도 새해에는 자신감 있게 당면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