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천안시, 장기 무사고 법인택시기사 융자지원
천안시, 장기 무사고 법인택시기사 융자지원
  • 강기동
  • 승인 2018.05.30 10: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천안시가 15년 이상 장기 무사고 법인택시 운수종사자가 개인택시 면허를 취득할 수 있도록 개인택시 양수 융자지원을 한다.(사진제공=충남 천안시)
▲충남 천안시가 15년 이상 장기 무사고 법인택시 운수종사자가 개인택시 면허를 취득할 수 있도록 개인택시 양수 융자지원을 한다.(사진제공=충남 천안시)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 충남 천안시는 15년 이상 장기 무사고 법인택시 운수종사자가 개인택시 면허를 취득할 수 있도록 개인택시 양수 융자지원을 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개인택시 양수 융자지원은 택시 총량제 시행에 따른 감차로 인해 15년 이상 장기 무사고 근로자임에도 개인택시 면허를 받지 못하고 있는 법인택시 종사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융자 지원은 1인당 1억 원 이내이며(총 지원 규모는 24억 원이고, 올해 12억 원 지원) 대출에 필요한 신용보증과 대출 이자 중 일부인 1.5%를 추가 지원한다.

이자지원 기간은 10년이고 상환조건은 2년 거치 8년 원리금 균등할부상환이며, 상환 완료 전까지 해당 개인택시 사업 면허는 양도양수가 제한된다.

신청 자격은 천안시에 주민등록상 거주하고 있는 15년 이상 장기 무사고 법인택시 운수종사자이며, 신청 방법은 다음 달 18일부터 22일까지 시 홈페이지 행정공고/고시란에서 신청서 등을 받아 제출서류와 함께 시청 교통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앞서 시는 개인택시 신규면허 발급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운수종사자 근로여건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충남신용보증재단, 농협은행 등과 이번 사업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시가 충남신용보증재단 출연금을 출자하면 출연금의 최대 12배까지 보증돼 이를 토대로 협력은행인 농협은행이 대출을 해준다.

시 관계자는 “모집이 완료되면 신청자격과 서류 적합 유무를 평가해 무사고 경력순으로 지원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라며 “이번 사업으로 법인택시 운수종사들의 개인택시 면허양수에 도움이 되고 경제적 부담이 완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종일 2020-09-15 08:37:33
택시기사가 15년 무사고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