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청양군, 지역 혁신성장 위한 ‘드론 비행대’ 이륙
청양군, 지역 혁신성장 위한 ‘드론 비행대’ 이륙
  • 김다소미
  • 승인 2021.01.2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 드론비행대(사진제공=청양군청)
청양군 드론비행대(사진제공=청양군청)

[충청게릴라뉴스=김다소미 ] 청양군이 신속하고 정확한 공공업무 수행을 위해 ‘드론 비행대’를 이륙시켰다. 

28일 군에 따르면, 민원봉사실 드론 비행대는 26일 건설도시과의 요청으로 현장에 출동해 원하는 각도와 위치에서 정밀한 드론 촬영에 임했다.

군은 지난해 상반기 충남도 및 도내 14개 시군과 함께 드론 영상 송출 시스템을 구축했고, 하반기 들어 청양군 무인비행장치 운영 규정을 수립하고 시범 운영까지 마쳤다.

올 들어서는 2021년 드론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해 가족문화센터 대상지 촬영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현재 군은 4대의 드론과 영상중계 및 영상편집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촬영방법에 따라 정사영상(좌표 포함), 경사영상, 동영상 등 3가지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민원봉사실 본연의 업무 외에도 각 실과, 읍면의 요청에 따라 인력과 장비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전문적인 드론 촬영과 결과물 제공은 온오프라인 기술 융합 등 산업구조의 근본적인 변화에 맞춘 공공분야의 대응책으로서 활용폭이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광열 민원봉사실장은 “다른 광역단체보다 앞서서 드론 시스템을 구축한 충남도와 보폭을 맞추게 됐다”며 “드론 촬영과 행정업무의 결합으로 고품격 자료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