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보령시, 산불 제로화에 '총력'
보령시, 산불 제로화에 '총력'
  • 김다소미
  • 승인 2021.02.0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전문진화대, 산불감시진화대 등 114명 집중 순찰 강화
보령시청사(사진제공=보령시청)
보령시청사(사진제공=보령시청)

[충청게릴라뉴스=김다소미 ] 보령시는 산불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 건조기를 맞아 산불방지대책본부를 구축해 선제적 산불예방에 행정력을 집중한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올해 봄철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지만 건조한 날이 지속될 것으로 보이고, 갑작스런 기온상승에 따른 동시다발 및 대형 산불에 대한 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여 산불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에따라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수립해 봄철(2.1~5.15.)과 가을철(11.1.~12.15.) 산불 조심기간에 보령시와 각 읍·면·동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하고 산불위기 경보별 근무기준에 의거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또한, 산불전문진화대 25명, 산불감시진화대 89명을 선발해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관내 주요 산 및 산불 취약지에 대한 집중순찰을 강화한다.

아울러, 산불 발생에 대비한 유관기관과의 비상대응 체계도 강화한다. 시와 유관기관 및 단체 등은 산불방지실무협의회를 개최하여 공조체계 구축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GPS단말기 사용 등 지역별 산불 발생 패턴을 고려한 근무 및 단속시간의 신축적 운영으로 감시의 효율성을 높이고 산불위험지수·산불무인감시카메라 영상·산불신고단말기 신호 등 지역별 산불정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다.

시에 따르면 최근 3년간 7건의 산불이 발생하여 0.21ha의 산림이 소실됐으며, 산림에 연접한 논밭두렁 태우기로 발생되는 산불이 43%에 이른 것으로 나타나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는 것이다.

양희주 산림공원과장은 "건조한 날씨에는 잠깐의 방심과 사소한 부주의로도 작은 불씨가 큰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며 "산불 예방을 위한 산림 주변 소각행위 등을 금지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