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3:40 (화)
설동호 " ‘미래를 만드는 대전교육’ 실현"
설동호 " ‘미래를 만드는 대전교육’ 실현"
  • 최영범 기자
  • 승인 2018.06.14 0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선 소감
설동호 대전교육감 당선인.[사진=설동호 후보]
설동호 대전교육감 당선인.[사진=설동호 후보]

[충청게릴라뉴스=최영범 기자]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가 당선이 확실시 됐다.

13일 밤 12시40분경 41%의 개표가 이뤄진 가운데 설동호 후보가  14만 6068표(52.6%)로 13만 2980표(47.4%)를 얻은 성광진 후보를 1만 4820여 표 차이로 따돌리고 당선이 확실해 졌다.

당선 일성으로 설동호 후보는 “다시 한 번 저에게 대전교육을 맡겨 주신 대전 시민 여러분! 감사하다"며 "'미래를 만드는 대전교육’을 활짝 열어가겠다'고 피력했다.

이어"지난 4년간 교육감으로 재직하면서 대전교육을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가야 할 일, 새롭게 추진해야 할 사업을 구상하고 실현할 수 있는 힘을 갖추었다'며 "그간의 성과를 돌아보며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적 변화에 지혜롭게 대처하고, 앞으로 교육감 4년을 대전교육 성공시대를 이루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창조적인 교육정책을 추진하며, 안전을 보장하는 학교 환경을 구축해 마음 편히 보낼 수 있는 희망의 학교 행복한 대전교육을 완성하겠다"며 "대전인재를 세계인재로 기르는 글로벌 교육, 보육에서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는 진로교육으로 우리학생들이 행복한 미래를 위한 교육을 열어 가겠다" 호소했다. 

이를위해 "변화가 가속화되는 세계화 시대, 우리 대전교육은 미래교육을 선도해야 한다는 시대적 사명을 절감하며, 우리 교육이 나아갈 바를 새롭게 정립하고 ‘미래를 만드는 대전교육’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며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혁신,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공정하고 효율적인 교육경영, 교육기회가 균등한 교육복지를 실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