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1:31 (화)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채용연계형 온라인 교육과정’ 운영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채용연계형 온라인 교육과정’ 운영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8.06.1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온라인 학습과정을 통해 연결”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메이머스트 간 ‘온라인 직업교육훈련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코리아텍)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메이머스트 간 ‘온라인 직업교육훈련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코리아텍)

[충청게릴라뉴스=박봉민 기자]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이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온라인 학습과정을 통해 연결하고 있다.

이를 위해 ‘채용연계형 온라인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채용연계형 온라인 과정’은 교육기관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에 대한 맞춤형 온라인 훈련과정을 설계·개발 및 운영하고, 일반 구직자가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협약기업의 서류전형이 면제되고 면접만을 통해 채용되는 교육훈련 과정이다. 국내 공공교육기관에서 민간기업과 협약을 맺고 ‘채용연계형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그 일환으로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은 ㈜메이머스트와 ‘채용연계형 온라인 직업교육훈련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메이머스트는 2016년 7월에 설립돼 공공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서버‧ 스토리지‧네트워크 등 IT솔루션 공급하며 가상화, 모바일, 클라우드 보안 등 차세대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과 관련해 권오영 교육원장은 “채용연계형 과정은 기업에서 요구하는 실무지식‧기술에 대한 교육을 온라인으로 학습함과 동시에 실질적인 일자리로 연결되는 새로운 교육훈련 모델”이라며 “온라인평생교육원과 ㈜메이머스트가 함께 만든 새로운 채용연계형 교육훈련 모델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 채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메이머스트의 요청에 따라, ㈜메이머스트 기업문화를 포함해 IT분야 가상화서비스 직무 전문교육과정을 약 한 달간 개발할 예정이다. 가상화 솔루션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CITRIX(시트릭스. 1989년 설립된 미국의 다국적 소프트웨어 기업)의 실습프로그램까지 온라인 교육과정에서 지원한다.

아울러, 7월 말 ‘채용연계형 온라인 직업교육훈련 콘텐츠’가 완성되면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 연계형 과정 학습자 모집을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