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국민의힘 “대전시, 불법‧도덕 불감증 행태” 비판
국민의힘 “대전시, 불법‧도덕 불감증 행태” 비판
  • 최정현 기자
  • 승인 2021.02.1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충남도청사서 벌인 불법 행위 지적

[충청게릴라뉴스=최정현 기자]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대전시가 옛 충남도청사에서 벌인 행태에 대해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18일 논평은 내고 “대전시가 구 충남도청사에 저지른 행태를 하나씩 살펴보면 대전시민으로서 차마 고개를 들 수 없을 정도로 낯 뜨거운 일들이 진행돼 왔다”고 비판했다.

이어 “첫째는 타 기관 소유 자산을 마치 대전시 것인 양 불법을 당당하게 저지른 것이다. 아무런 권리와 자격이 없는 대전시가 마치 내 물건 고쳐 쓰듯 맘대로 훼손하고 다시 무언가 만들려 했다. 이것이 불법인지도 모르고 일을 저질렀다고 변명할 셈인지 더 두고 볼 일이다”고 말했다.

또 “둘째는 나무를 베어내면 돌이킬 수 없는 피해가 발생할 것을 알았음에도 아무런 거리낌 없이 톱질을 해댄 것이다. 충남도와 문체부가 이 돌이킬 수 없는 피해에 대한 원상복구를 요구해 놓은 상태니 발등에 불은 떨어졌다”며 “더욱 가관인 것은 문제가 불거져 공사가 중단된 후에도 대전시민을 위한 공간이라며 공사나 빨리 재개하게 해달라고 충남도와 문체부에 채근했다고 하니 헛웃음도 안 나온다”고 했다.

이어 “셋째는 국민과 시민의 막대한 혈세를 허공에 날릴 수 있다는 두려움 따위는 애초에 없었다는 것이다. 문체부는 구 충남청사 활용방안에 대한 용역을 발주한 상태라고 대전시에 이미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체부 용역 결과에 따라 대전시가 추진한 공간 재구성 사업은 전면 폐기될 수도 있다”고 심각성을 드러냈다.

더불어 “어렵게 받아 온 국비라고 자랑은 늘어놓고 이제 시민 혈세까지 합쳐 다 허공에 날리게 될 판이다. 설상가상으로 충남도는 손해배상까지 요구할 수 있다는 의견을 대전시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국민의힘은 “대전시가 벌여놓은 이 무지막지한 행위는 법과 규정은 물론 행정기관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덕목, 도덕적 가치관 모두를 철저히 저버렸다”며 “책임을 져야 할 시장은 어디에도 안보이고 행정부시장이 나서서 이제야 진상을 파악해 보겠다고 남 얘기 하듯 하고 있는 대전시에 더 바랄 것은 없다”고 비난했다.

끝으로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어처구니없는 대전시 행태에 대해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철저히 진상을 규명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