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3:40 (화)
건국대학교병원 진료협력센터, ‘협력 의료기관 관리자급 대상 특강’ 실시
건국대학교병원 진료협력센터, ‘협력 의료기관 관리자급 대상 특강’ 실시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8.06.18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용현 치과교수, ‘환자 유형별 대화와 소통’ 주제 강연
‘협력 의료기관 관리자급 대상 특강’ 후 기념촬영. (사진제공=건국대병원)
‘협력 의료기관 관리자급 대상 특강’ 후 기념촬영. (사진제공=건국대병원)

[충청게릴라뉴스=박봉민 기자] 건국대학교병원 진료협력센터가 ‘협력 의료기관 관리자급 대상 특강’을 실시했다.

지난 15일 병원내 대강당에서 40개 협력 의료기관 6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의 강사로는 최용현 치과 교수가 나섰다.

강연에서 최 교수는 ‘환자 유형별 대화와 소통’을 주제로, 병원 CS의 개념과 필요성, 노하우, 환자와 소통하는 방법 등 다양한 사례와 함께 강연했다.

최 교수는 “환자가 병원 선택의 기회가 많아져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의료서비스도 고객중심경영과 고객만족경영, 고객감동경영으로 바뀌어가고 있다”며 “병원이 환자 만족을 위해선 환자와의 소통에 주력해 고객관계관리를 강화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의 후에는 간담회도 이어졌다.

유광하 진료부원장은 “마음을 자극하는 감성 커뮤니케이션으로 병원의 고객인 환자와 보호자의 마음을 편하게 해준다면 신뢰경영과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국대병원 진료협력센터는 협력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CS와 감염관리, 의료기관 인증평가, 개인정보보안, 병원 경영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