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천안시의회, ‘학교급식 미래 방향 모색 정책간담회’ 개최
천안시의회, ‘학교급식 미래 방향 모색 정책간담회’ 개최
  • 최정현 기자
  • 승인 2021.02.2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먹거리 제공 위한 다양한 의견 개진
(사진제공=천안시의회)
(사진제공=천안시의회)

[충청게릴라뉴스=최정현 기자] 천안시의회 행정안전위원인 인치견‧이교희 의원은 24일 시의회 복지문화위원회 대회의실에서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학교급식 미래 방향 모색’이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천안시 식품안전과 과장과 학교급식팀장 등 관계부서 공무원들을 비롯해 윤기옥 학교영양교사회 회장, 변종건 친환경원예농산물출하회 회장, 정수용 우수농산물생산자출하회 회장, 박문수 천안축산농협 유통사업본부 과장, 김충구 천안시 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천안시 학교급식에 제공되는 먹거리와 관련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인치견 의원은 “성장기 학생들에게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지역농산물을 제공하는 것은 단순히 학생 개개인의 성장의 문제뿐 아니라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학생들의 건강과 직결된 것이기에 우리 미래를 위한 가치 있는 투자”라며 “학교급식에 제공되는 먹거리의 신선도와 안정성 확보는 어른들의 책임인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교급식과 관련한 현황을 파악하고 문제점들은 개선해 나가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교희 의원은 “간담회에 모인 학교급식 관련단체의 관계자분들께서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로 성장기 학생들에게 안전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며 “천안시의회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