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국민의힘 “대전시 행태 공직사회 또 다른 어두운 면이 아니길”
국민의힘 “대전시 행태 공직사회 또 다른 어두운 면이 아니길”
  • 최정현 기자
  • 승인 2021.03.12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게릴라뉴스=최정현 기자]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대전시가 유성복합환승센터 건립을 공영개발로 전환시킨 후 각종 규제풀기에 나선 것에 대해 의혹의 눈길을 보냈다.

대전시당은 11일 논평을 통해 “LH사태로 가뜩이나 공직사회 불신이 들불처럼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대전시가 이 불길에 기름을 붓고 있다”며 “대전시가 유성복합환승센터 건립을 공영개발로 전환시켜 놓고 나서야 각종 규제풀기를 시도하고 있는 것”이라고 문제를 제기했다.

시당은 “이 규제풀기는 사업성 강화를 위해 공동주택 층고 제한을 완화하고 건축용도도 확대한다는 게 골자”라며 “지난 10여년 간 민간개발방식으로 추진됐다 결국 무산된 가장 큰 이유가 사업성 문제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민간업체를 선정하고 사업성보다 공공성을 중요시해야 한다며 아파트나 주상복합 등 대규모 주거시설 확장을 허락하지 않았던 대전시다”며 “대전시가 공공성을 강조하며 책임완공을 장담하고 가져간 사업이다. 그러고 나서 이제야 사업성 타령을 하고 있으니 그 저의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또 “대전시 현재 입장을 받아들인다 하더라도 사업성이 없으면 민간이든 공영이든 개발이 안 된다는 것을 인정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현실에도 공공성이 중요해 공영개발로 바꾼 것이라면 대전시는 그 공공성을 유지할 자신이 있어야 한다. 아니면 공영개발로 바꾼 후 사업성을 확보하려는 의도가 처음부터 있었다면 형평성을 넘어 특혜에 관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시당은 “대전시는 왜 이런 일을 벌이고 있는 것인지 시민들에게 그 이유를 소상히 설명해야 한다. 경제성 없는 사업을 민간에게 맡기려 했던 이유와 그 사업을 공영개발로 할 수 있다고 큰소리친 이유를 모두 밝혀야 한다”며 “대전시는 투기의혹으로 얼룩진 공직사회를 바라보는 국민의 시선을 두려워해야 한다. 투명하지 못하면 들춰 보일 수는 있어야 한다”고 했다.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끝으로 “대전시의 행태가 LH사태와 맞물려 의혹으로 번지는 공직사회의 또 다른 어두운 면이 아니길 바란다”고 맺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