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국민의힘 “대전시, 결국 꼬리 자르기 감사로 끝내나”
국민의힘 “대전시, 결국 꼬리 자르기 감사로 끝내나”
  • 최정현 기자
  • 승인 2021.03.22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옛 충남도청사 불법 훼손 처리 ‘문제 제기’ 논평

[충청게릴라뉴스=최정현 기자]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대전시가 옛 충남도청사 불법 훼손 건과 관련, 꼬리 자르기식 감사를 진행했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대전시당은 21일 논평을 통해 “대전시가 옛 충남도청사 불법 훼손에 대해 꼬리만 자르는 감사 결과를 발표했다. 개방형 공무원 욕심 때문에 절차와 법규를 위반한 것이 원인이라는 분석을 포함한 발표였다”고 밝혔다.

이어 “이 감사결과만 보면 욕심을 부린 개방형 공무원과 실무를 책임진 공무원 등 모두 5명이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를 결정하고 행동했다. 그래서 이들만 감사위원회에 회부되고 징계를 기다려야 한다”면서 “감사 내용대로라면 이들 공무원들은 자신들이 스스로 충남도 등 주인 허락을 받지 않고 훼손을 시작하자는 의사결정을 한 것이다. 또 건축법 관련된 사안도 중구청 협의 없이 그냥 자기들끼리 저질렀다”고 말했다.

또 “특정 사회적기업이 들어올 것을 전제로 설계에 반영하는 대담함도 보였다. 이러니 백년이 넘은 향나무라도 톱질을 해대는 것쯤은 눈 하나 깜짝하지 않았을 것으로 추측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사안이 결코 가볍지 않다는 것은 해당 공무원이 누구보다 잘 알았을 것이다. LH 공무원들처럼 돈을 벌기위한 투기를 한 것도 아니면서 이들 공무원들은 왜 이런 위험을 감수했을까하는 의구심을 떨쳐낼 수가 없다”고 말했다.

대전시당은 “대전시 감사에서 최종의사결정권자까지 손을 뻗칠 것을 기대한 것은 아니지만, 담당 공무원들만 책임지고 말면 안 될 일이다”며 “책임은 책임질 사람이 책임질 만큼 짊어져야 할 것이다.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이 일에 대한 진정한 책임자가 밝혀질 때까지 끝까지 주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