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대전시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 선정 결과 발표
대전시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 선정 결과 발표
  • 최정현 기자
  • 승인 2021.04.2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사업 4단체, 동아리 40팀 선정
▲대전교육청.(사진제공=대전교육청)
▲대전교육청.(사진제공=대전교육청)

[충청게릴라뉴스=최정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학교와 마을이 아이를 함께 키우기 위한 ‘2021년도 마을교육공동체 공모단체 및 씨앗동아리 사업’ 선정,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했다.

공모단체는 11단체가 응모해 최종 4단체를 선정했고, 씨앗동아리는 55팀이 응모해 영역별로 마을연구회 11팀, 마을과 삶 6팀, 모두의 아이 활동지원 16팀, 마을생태환경 7팀 등 총 40팀을 최종 선정했다.

공모사업은 사업계획서의 실천의지, 계획의 적정성, 실현가능성, 환류가능성 등을 중점으로 1~2차 심사를 거쳤다.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은 단체 및 동아리 수만큼 다양한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청소년문화제 사업을 계획한 단체와 마을신문 만들기, 교육과정 연구회, 우리동네 체험활동 등 운영 내용이 다채롭다.

사업비는 마을교육공동체 공모단체에는 750만원씩 균등지원하고, 씨앗동아리는 심사결과에 따라 팀별 80만원에서 120만원씩 차등 지원해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대전행복이음 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을 통해 가고 싶은 학교, 즐기고 싶은 마을, 행복한 마을교육공동체 형성 기반이 구축돼 지역마다 특색 있는 교육 실현이 마련될 수 있도록 힘써 주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전행복이음 마을교육공동체가 대전 전 지역에 뿌리 내려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