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4 09:39 (금)
천안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식
천안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식
  • 최정현 기자
  • 승인 2021.04.2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권 시대 준비 각오 새롭게
(사진제공=천안시의회)
(사진제공=천안시의회)

[충청게릴라뉴스=최정현 기자] 천안시의회은 19일 제241회 임시회 개회에 앞서 시의회 복지문화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원 30주년 기념식과 의원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황천순 시의장과 현역의원, 의회 사무국 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해 의장 기념사 후 유공의원 표창(유영채 의원, 김철환 의원, 복아영 의원, 이은상 의원), 기념촬영 순으로 이뤄졌다.

황천순 의장은 기념사에서 “서른 살이 된 천안시의회는 지난 30년간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그 입지를 다지며 성장해왔다”며 “개원 30주년을 맞아 지난 30년을 뒤돌아보며 단단하게 다져진 지방자치의 토대 위에 앞으로 새롭게 펼쳐질 ‘지방분권’ 시대를 사명감을 가지고 준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황 의장은 기념식 직후 가진 의원간담회에서 “제1대 천안시의회부터 제8대에 이르기까지 조례 제정·개정·폐지와 의안처리, 시정질문, 5분발언, 행감요구 등 의정활동 통계자료를 통해 제8대 의회가 임기가 아직 1년도 더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친 결과가 수치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이어 “천안시의회는 민의가 살아 숨 쉬는 역동적인 의회를 지향하며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앞으로는 회기뿐 아니라 정책토론회도 시민들이 생방송을 볼 수 있도록 송출하는 등 시민에게 투명성을 높이며 더욱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