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1:31 (화)
부여군, 지역공동체 활성화 재단 출범식 성료
부여군, 지역공동체 활성화 재단 출범식 성료
  • 최정현 기자
  • 승인 2021.04.27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중간지원조직 설립 마침표
(사진제공=부여군)
(사진제공=부여군)

[충청게릴라뉴스=최정현 기자] 충남 부여군 지역공동체 활성화 재단은 26일 오전 재단 사무실에서 출범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공식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출범식은 박정현 부여군수를 비롯해 군의회 의원, 재단 임원 및 관련 민간단체 대표 등 소수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됐다.

새로운 사무실 이전과 함께 진행된 출범식은 부여 중앙로 상점가에 위치한 재단 사무실에서 현판식을 시작으로 축사 및 출범사, 기념촬영에 이어 센터별 정책공유회 순으로 이뤄졌다.

군은 2019년 하반기부터 공익성・지속성・안정성・독립성 등의 요건을 갖춘 출연기관 형태의 통합형 중간지원조직이 필요하다는 민・관의 공감대가 형성된 후 재단법인 설립 준비에 착수했으며, 노력 끝에 그 결실을 맺게 됐다.

이에 군은 지난해 4월 충남도 출연기관 심의를 거쳐 5월 조례를 제정하고, 6월 설립 발기인 총회를 열어 정관 제정 및 임원추천위원회 구성 후, 8월 임원 후보자 10명을 공개모집 절차에 따라 선발했다.

재단은 10월 창립총회를 거쳐 예산 및 사업계획을 승인하고 12월 법인 설립 허가・등기를 마쳤으며, 올 2월 직원을 추가 채용하는 등 출범을 위한 모든 절차를 마쳤다.

앞으로 재단은 ▲사무처 ▲마을만들기 ▲상권활성화 ▲도시재생 ▲공익활동 등 1사무처 4센터로 조직돼 다양한 맞춤형 공동체 지원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출범식에 참석한 박정현 부여군수는 “코로나 위기 상황에도 불구하고 재단 출범에 힘써주신 조대호 이사장님을 비롯한 모든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재단이 지역공동체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한다”며 재단 출범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조대호 이사장은 출범사를 통해 “재단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분산된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과 연관 사업을 체계적으로 연계・통합・관리하고, 행정력 집중을 통한 공동체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는 통합기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며 재단의 역할에 대해 재차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