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1-12 11:28 (화)
부여군, 음식물 종량제 주민만족도 높아
부여군, 음식물 종량제 주민만족도 높아
  • 최정현 기자
  • 승인 2021.04.2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물종량제 주민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78% 확대시행 적극 찬성
부여군 청사 전경 (사진제공=부여군)
부여군 청사 전경 (사진제공=부여군)

[충청게릴라뉴스=최정현 기자] 충남 부여군은 음식물쓰레기 감량효과 및 분리배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시범추진 중인 음식물쓰레기 종량제(RFID)사업에 대한 주민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사용 주민들의 78%가 확대시행을 적극 찬성하는 등 종량제 시행에 큰 만족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설문조사는 현재 RFID 종량기를 사용하고 있는 부여읍, 규암면 내 아파트 11개 단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종량기의 편리성과 만족도, 환경개선, 감량효과, 장·단점 등 8가지 문항에 대해 지난 9일까지 15일간 실시했다.

지난해 8월부터 시작된 음식물쓰레기 종량제(RFID) 시범사업은 부여, 규암 내 100세대 이상의 아파트 11개 단지 4531세대 대상으로, 기존 음식물 쓰레기를 일반 종량제 봉투에 혼합 배출하는 방식에서 종량기기(RFID)를 통해 음식물쓰레기를 버린 만큼 수수료를 결제하는 방식으로 실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의 75% 이상이 음식물쓰레기 종량기에 편리함과 만족을 느끼고 대다수가 확대 시행에 찬성을 한다고 답변을 했으며, 어르신들의 사용에 대한 불편함을 겪는 상황이 간혹 발생되나 주민들이 종량기 사용법에 익숙해지고 지속적인 점검·관리를 통해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주민만족도 조사결과를 분석, 미비점을 보완하고 홍보와 신청을 통해, 내년부터 15세대 이상 다세대주택과 음식특화거리등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