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세종시, 글로벌 도시브랜드 개발 착수
세종시, 글로벌 도시브랜드 개발 착수
  • 강기동
  • 승인 2021.05.0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참여단 발대식 가져... 슬로건개발·디자인 등 전과정 시민 주도
이춘희 시장이 외국인 시민참여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
이춘희 시장이 외국인 시민참여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세종시는 6일 시청 여민실에서 글로벌 도시브랜드 개발을 위한 ‘시민참여단 발대식’을 열고 세종시 핵심가치를 담은 도시브랜드개발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시는 도시 정체성을 찾고 미래가치를 반영한 브랜드 개발에 참여할 시민참여단을 모집한 결과 초중고생 9명을 포함해 성인 107명 등 총 116명이 전 연령층에서 고르게 선발됐다.

이로써 시민참여단은 외국인 10명을 포함해 총 126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도시슬로건 개발부터 디자인작업까지 전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아이디어를 제안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현장 참여인원을 시민참여단 30명으로 한정해 온라인과 병행해 실시됐으며, 도시브랜드 개념과 시민참여단 활동내용 안내, 향후 조별토론을 위한 협의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시민참여단 활동을 통해 시민인식 조사, 슬로건 개발 아이디어 발굴, 디자인 개발 방향 등을 정리하고 전문가 자문과 시민선호도조사 등을 거쳐 연내 글로벌 도시브랜드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다.

새로 개발되는 도시브랜드는 내년 세종시 출범 10주년을 맞아 성대한 선포식에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