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한남대 명사 초청 특강 취업전선 대학생들 ‘인기’
한남대 명사 초청 특강 취업전선 대학생들 ‘인기’
  • 강기동
  • 승인 2021.05.2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정 교수, 최재붕 교수, 조수빈 아나운서 등
명사초청 특강
명사초청 특강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한남대학교 취업지원팀이 운영하고 있는 명사초청 특강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향후 자기주도적인 진로계획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적으로 저명한 명사들을 초청해 특강을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니즈를 반영해 명사를 선정했다.

지난 3일 1차로 이수정 교수(경기대 범죄심리학)가 ‘범죄 심리와 대학생활’이라는 주제로, 10일에는 최재붕 교수(성균관대 기계공학부)가 ‘포노사피엔스 시대의 생존전략’을 주제로 각각 강의를 진행했다. 27일에는 조수빈 아나운서의 명사 특강도 진행했다.

이수정 교수는 특강을 통해서 학생들이 대학생활 중에 무의식적으로 장난삼아 했던 행동들이 범죄행위가 될 수도 있는 사례들을 소개하는 등 학생들의 호기심을 일깨웠다.

최재붕 교수는 팬데믹 쇼크와 4차 산업혁명을 살아가는 MZ 세대들에게 진로계획 설정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면서 수강생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비대면 진행 속에서도 이들 특강은 600여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여해 5점 만점에 4.8점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취업지원팀 관계자는 “자기주도적인 진로계획 수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명사특강에 대한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취업지원팀에서는 지속적으로 특강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