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0:31 (수)
양승조 충남지사 “안면도 국제관광특구 지정 추진”
양승조 충남지사 “안면도 국제관광특구 지정 추진”
  • 조영민
  • 승인 2018.10.2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태안군 순방... 국도 38호선 연장-가로림만 국가정원 조성 등도
양승조 지사가 26일 태안군을 방문, 도민과의 대화를 가졌다[사진= 충남도 제공]
양승조 지사가 26일 태안군을 방문, 도민과의 대화를 가졌다[사진= 충남도 제공]

[충청게릴라뉴스=조영민]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26일 태안군을 방문 ▲국도38호선 노선 연장 및 교량 건설 ▲안면도 국제 관광특구 지정 ▲가로림만 국가정원 조성 ▲서해안 고속도로 태안군 연장 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민선7기 첫 시·군 방문’의 일환으로 이날 태안군을 찾은 양 지사는 가세로 군수 등과의 환담, 기자실·의회 방문, 도민과의 대화, 현장 방문 등을 진행했다.

군청 중회의실에서 군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도민과의 대화를 통해 양 지사는 “생태계의 보고이자, 개발과 보존이 조화를 이룬 서해안 대표 휴양도시 태안을 경쟁력 있는 관광도시로 육성하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양 지사는 가장 먼저 “미래 성장 기반 확충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국도 38호선 노선 연장과 교량 건설은 국토부 등 중앙부처와 지속적으로 협의하는 한편, 충남도 주도로 7개 도와 공동건의문을 채택해 청와대, 국회, 국무총리실, 기재부 등에 전달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양 지사는 “태안 만대에서 서산 독곶까지 가로림만을 가로지르는 교량을 건설해 접근성을 개선하면 태안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획기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해안고속도로 태안 연장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양 지사는 “태안군은 충남에서 유일하게 고속도로가 없는 지역으로, 주요 관광 거점의 원활한 연계와 지역 낙후 개선을 위해서는 서해안고속도로 연장이 매우 절실하다”며 “정부의 제2차 고속도로 정비기본계획에 반드시 포함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양 지사는 이밖에 “안면도 국제 관광특구 조성에도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약속했다.

사계절 아름다운 관광 태안 조성을 위해 내년 나라키움 정책연수원이 원활히 착공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향후 안면도 1·2·3지구에 민자유치를 적극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관광특구 지정을 위해 국회와 긴밀히 협의해 관광진흥법 등 관련 법률의 조속한 개정을 이끌어 내겠다고 전했다.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은 “자연환경을 보전하면서, 동시에 세계적인 해양 휴식공간을 조성함으로써 지속가능발전이 무엇인지를 보여 줄 대표적인 모범사례”라며 연구용역 추진 등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양 지사는 이밖에 ▲태안3대대 이전에 따른 도시개발 사업 문제와 ▲육아지원거점센터 건립 등도 관심을 갖고 협력해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

도민과의 대화에 이어 양 지사는 태안군 보훈회관, 태안노인지회, , 원북면 국화향기 나눔전 등을 찾아 운영 현황 등을 살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