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내년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기간 확정
내년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기간 확정
  • 강기동
  • 승인 2021.07.05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7일부터∼23일까지... “성공적 개최위해 준비 박차”
2019년 군문화엑스포, 해군군악대(사진제공=계룡시)
2019년 군문화엑스포, 해군군악대(사진제공=계룡시)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계룡시는 2022년으로 1년 연기된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개최 기간을 내년 10월 7일부터 23일까지(17일간)로 확정하고, 명칭도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로 정했다.

개최시기 결정은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 주관으로 국방부·육군지원단 및 충남도, 계룡시 관계공무원, 위원총회 위원 등이 참석한 관계기관 합동회의와 위원총회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논의한 결과에서 협의됐다.

엑스포 명칭은 국내·외의 많은 관람객 유치가 최대 관건으로써 관람객의 오자 인식 등 혼란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그동안 국민들에게 친숙했던 문구인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로 확정했다.

시는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각 부서별로 신규 사업을 발굴하는 등 국제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연기된 만큼 기존의 계획보다 더욱 알찬 엑스포 개최를 위해 군사 미니어처 전시관 조성, 국가대표 선발 전국 펜싱대회 유치, 두계천 종합정비, 연화교차로 가로등 정비 및 경관조명 설치, 계룡대 AR(증강현실) 비룡이 찾기 등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軍과의 상생 협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엑스포 명칭 및 기간 결정에 따라 홍보 현수막 게시, 홍보물품 제작, 각종 홍보판과 LED간판, 엑스포 조형물, 현판 등 모든 홍보 시설물을 재정비하는 등 성공적 엑스포 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방침이다.

최홍묵 시장은“연기된 만큼 좀 더 세심하고 알차게 그리고 안전한 엑스포로 준비하며, 이 곳 계룡시에서 세계 평화와 화합의 팡파르가 힘차게 울려 퍼지고 대한민국의 발전상을 전 세계에 알리고 싶다”며 강한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