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태안군, 농촌신활력플러스 공모사업에 선정... 70억 확보
태안군, 농촌신활력플러스 공모사업에 선정... 70억 확보
  • 강기동
  • 승인 2021.07.0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청 전경
태안군청 전경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태안군이 농정분야 대규모 공모사업에서 70억원을 확보했다.

군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시행하는‘2022년도 농촌신활력플러스 공모 사업’에 태안군이 최종 선정돼 국・도비 포함 70억 원(국비 49억, 지방비 21억)을 확보했다.

전국 123개 일반농산어촌지역을 대상으로 시행한 이번 농촌신활력플러스 공모사업은 20개 지자체가 신청했으며, 태안군 포함 12개 지자체가 선정됐다.

군이 오는 2022년부터 2025년까지 4년간 추진하는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의 주제는 팜투테이블(Farm to Table, 텃밭에서 식탁까지)로, 농산물의 생산에서 소비까지의 유통과정을 재정립해 산지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는데 주안점을 뒀다.

또 농산물을 생산하는 소농그룹과 가공 유통하는 액션그룹이 사회적 경제조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하고, 학교급식과 로컬푸드의 기능을 확대해 농산물 소비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다.

특히 매장 중심으로 운영 중인 로컬푸드 직매장을 온라인 영역으로까지 넓히기 위해 전문적인 선별·포장·판매 조직을 육성해 영세소농의 판촉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아울러 파일럿 가공시설(실습・가공), 코워킹 스페이스(협업공간), 라이브 커머스(모바일 홈쇼핑), 크라우드 펀딩(공동 구매) 등 인터넷 영역에 진출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공모사업이 농정분야에서 규모가 가장 큰 사업이라며, 사업비의 70%이상을 농촌인력 육성과 상품개발, 판매망 확대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