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0:31 (수)
올 금산인삼축제 밑그림 완성... 준비체제 돌입
올 금산인삼축제 밑그림 완성... 준비체제 돌입
  • 강기동
  • 승인 2021.07.1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일~10일... 블랙이글스 에서쇼 등 계획
금산축제관광재단 이사회 회의(사진제공=금산군)
금산축제관광재단 이사회 회의(사진제공=금산군)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올해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제40회 금산인삼축제의 밑그림이 그려졌다.

금산축제관광재단은 15일 금산인삼관 1층 회의실에서 제13회 이사회를 열고 제40회 금산인삼축제 기본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축제는 40주년에 초점을 두고 온·오프라인 복합형으로 개최한다.

금산인삼축제가 처음 개최됐던 1981년을 회상하는 프로그램으로 △‘응답하라 1981’ △금산인삼축제 40년 추억 ‘그때 그 물건’ △40주년 기념 포토존 ‘불로장생의 꿈’ △공군특수비행단 40주년 축하비행 ‘블랙 이글스 에어쇼’ 등이 계획됐다.

주말의 야간특별공연으로 ‘미스&미스터 트롯대전’, ‘추억의 가요톱10 콘서트’ 등도 새롭게 구성했다.

10개 읍·면 길놀이는 올해 운영체계를 대폭 개선했다. 길놀이 관람객의 접근도를 높이기 위해 출발지를 축제가 열리는 행사장로 변경하고 운영 시간도 오후로 변경했다.

야간 볼거리도 강화했다. 행사장 곳곳에 야간 빛 조형물과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건물 벽면을 이용한 ‘빛과 소리의 쇼’도 새롭게 선보인다.

일상 가정생활 속 인삼 제품을 전시·체험해보는 ‘인삼생활관’, 금산인삼축제와 함께 한 명인들의 이야기를 듣는 ‘거리의 라디오 쇼’ 등도 올해 보강됐다.

여기에 금산만의 명품 효도관광상품을 개발해 인삼·약초 소비촉진을 위한 구매 혜택 행사, 축제 한정판 건강 선물세트 등도 제시됐다.

온라인 콘텐츠로 △유튜브 방송국 ‘여기는 삼(蔘)의 현장’ △라이브 커머스 ‘삼삼(蔘蔘)장터’ △전국 슈퍼 인플루언서 대회 △40초 영화제 ‘삼(蔘)카데미’ △‘금산핫플 랜선 투어’ 등이 계획됐다.

이외 △인삼약초시장 차 없는 거리 조성 △백신 접종자 스티커 부착 확인 △음식판매코너 취식공간 거리두기 △분산형 거리 축제 개최 등 사안에 대해서도 남은 기간 추진 방향을 검토할 예정이다.

재단은 이번 기본계획을 토대로 본격적인 축제준비체제에 돌입할 예정이다.

문정우 금산군수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축제 준비가 쉽지 않으리라고 예상된다”며 “그럼에도 올해 40주년을 맞는 금산인삼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