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공주시,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구성
공주시,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구성
  • 강기동
  • 승인 2021.07.2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생활밀착형 지원 정책 모색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협의회 위원 위촉식.(사진제공=공주시)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협의회 위원 위촉식.(사진제공=공주시)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공주시는 지난 27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협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통일부의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운영에 관한 지침’이 올 상반기 훈령으로 제정됨에 따라 처음으로 지역협의회를 구성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공주경찰서,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공주의료원, 한국자유총연맹 공주시지회, 대한적십자 공주시지구협의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공주시협의회 등 총 14개 기관‧단체가 참석했다.

회의에 앞서 앞으로 2년 동안 지역협의회를 이끌어갈 위원장으로 강석광 문화복지국장 부위원장으로는 김윤철 한국자유총연맹 공주시지회장이 각각 선출된 가운데, 첫 회의를 열고 북한이탈주민의 안전한 정착 및 주거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

김정섭 시장은 “북한이탈주민이 낯선 사회와 문화 속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역협의회가 마중물 역할을 해주길 당부드린다”며, “시는 앞으로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면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다양성에 대한 포용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주시에는 총 75명의 북한이탈주민이 거주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