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17 (금)
오덕성 충남대 총장 “연내 총장직선제 학칙 개정”
오덕성 충남대 총장 “연내 총장직선제 학칙 개정”
  • 최영범 기자
  • 승인 2018.11.06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 위원회 구성 및 대학 전체 구성원 의사 묻는 절차 진행
오덕성 충남대 총장.
오덕성 충남대 총장.

[충청게릴라뉴스=최영범 기자] 오덕성 충남대 총장(사진)은 6일 총장 직선제에 대한 입장문을 통해 “연내 총장직선제를 위한 학칙을 개정하겠다”고 약속했다.

먼저, 오 총장은 “지난 2일 대학 구성원들과의 지속적인 대화와 협력을 통해 민주적이고 절차적으로 정당한 직선제 학칙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나, 학내 갈등이 첨예화돼 대학 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총장으로서 총장 직선제 추진에 대한 저의 소신을 말씀드린다”고 입장문을 낸 이유를 밝혔다.

이어 오 총장은 본부 제시(안)으로 현행 학칙인 ‘총장임용후보자의 선정은 선거가 아닌 방식으로 하되’를 ‘총장임용후보자의 선정은 직선제로 하되’로 개정하겠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또 오 총장은 “총장직선제에 대한 불필요한 논쟁과 이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고자 학내 구성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학칙 개정을 추진하되, 필요하다면 총장 선출제도 개선을 위한 별도의 위원회 구성과 함께 직선제에 대한 대학 전체 구성원의 의사를 직접 묻는 절차를 통해 연내에 학칙 개정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특정 문구나 세부 절차를 주장해 직선제 도입 자체가 지연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학내 구성원 모두의 동의를 바탕으로 직선제 학칙 개정이 올해 내에 반드시 시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