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당진시,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온라인 프로그램 풍성
당진시,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온라인 프로그램 풍성
  • 강기동
  • 승인 2021.08.1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건 톡 이미지(사진제공=당진시)
김대건 톡 이미지(사진제공=당진시)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당진시에서 14일부터 22일까지 9일간 개최될 예정인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행사가 온라인을 통해 종교를 넘어 다양한 계층이 함께할 수 있는 행사로 개최될 예정이다.

시는 김대건 신부 공식 홈페이지을 통해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밝혔다. 특히, MZ세대의 수요를 반영한 프로그램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김대건 톡’은 김대건 신부 캐릭터를 통해 제작된 카카오톡 테마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김대건 신부 인스타그램 필터’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AR 필터를 활용해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김대건 신부의 총 21개 서한 중 19개의 서한만 현존하는 부분에 착안해 나머지 2통의 서한을 찾는 ‘김대건 신부 미스테리’가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탄생지 솔뫼성지를 온라인 게임 마인크래프트로 구현한 ‘솔뫼크래프트’를 통해 직접 행사장을 찾지 못하는 아쉬움을 대신할 계획이다.

한편 행사장 방문 없이도 집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김대건 신부 집콕 키트’는 글라스 데코, 다육 테라디움, 토퍼 등을 퀴즈 등을 통해 신청을 받아 배송하고 있다.

당진시 관계자는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모든 행사의 대면 개최 어려움으로 행사 기간 내 모든 프로그램은 유튜브(김대건 신부 채널)로 생중계 될 예정”이라며 “유네스코 세계기념인물인 김대건 신부를 기억하고 행사의 취지를 되새기며 그분의 탄생지인 솔뫼성지를 기억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