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0:31 (수)
대전 월평동 마사회 건물, 혁신창업공간 재탄생
대전 월평동 마사회 건물, 혁신창업공간 재탄생
  • 강기동
  • 승인 2021.08.2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대전시-한국마사회-KAIST 업무협약
대전시-한국마사회-KAIST 업무협약(사진제공=대전시)
대전시-한국마사회-KAIST 업무협약(사진제공=대전시)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대전시가 월평동 한국마사회 대전지사 건물을 매입하여‘글로벌 혁신창업 성장허브’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한다.

시에 따르면 23일 한국마사회와 건물매입에 관한 협약을, KAIST와는 글로벌 혁신창업 성장 허브 조성·운영 등 마사회 건물 활용방안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사회 대전지사 건물은 지난 3월 말 영업 종료 후 장기 공실에 대한 우려가 많았으며, 지역 상권을 살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해달라는 주민들의 요구가 지속되었다.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창업기업 육성 공간 조성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한국마사회, KAIST와 수차례 협의를 거쳐 이날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협약으로 시는‘매매계약 체결을 위한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한국마사회는 8월 이사회에서 매각에 대한 의결을 완료하기로 했다.

시는 건물매입 및 활용을 위해 시의회 공유재산관리계획 동의 등 행정절차를 이행 후 9월 중에는 한국마사회와 매매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또한 내부 리모델링 공사와 창업기업 모집 등을 거쳐 2023년 1월부터는 본격 운영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대전시와 KAIST는 마사회 건물을‘글로벌 혁신창업 성장허브’로 조성하기 위해 협력한다.

시는 인프라 구축 및 사업화 지원 등 행정적·재정적 지원계획을 수립 ․ 추진한다. KAIST는 혁신연구와 기술창업 역량을 기반으로 정부지원사업 연계 등을 통해 혁신기업의 창업과 글로벌화를 지원하게 된다.

기존 창업보육시설이 3년 미만의 창업초기 기업을 중심으로 운영됨에 따라 성장단계에 들어선 기업들의 입주공간과 지원에 한계가 있어 이를 극복하고 글로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플랫폼을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