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대전시, 코로나 대응 비상근무 등 추석 종합대책 마련
대전시, 코로나 대응 비상근무 등 추석 종합대책 마련
  • 강기동
  • 승인 2021.09.0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청 전경.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대전시가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수립해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한다.

9일 시에 따르면 이번 대책은 명절 기간 서민생활 안정과 시민안전, 생활불편 해소 등을 주요 내용으로 8개 분야 67개 시책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휴 기간 일평균 90명, 총 451명이 비상근무에 돌입하고 빈틈없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비상의료 대책 상황실 운영과 81개 반 219명으로 구성된 역학조사반이 24시간 근무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먼저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약해진 서민 경제를 고려해 물가안정 종합상황실 운영과 함께 15개 명절 성수품 가격에 대한 집중점검과 취약계층 1만6302세대에 대한 위문품 전달, 쪽방‧노숙인 등 보호 대책 등을 추진한다.

또 소상공인·영세상인에 대한 금융지원과 함께 각종 공사 물품 대금도 지급 시기를 단축해 명절 이전 신속히 지원할 계획이다.

시민 안전 및 생활불편 해소를 위한 각종 시설물 점검과 정비도 진행한다.

교통, 의료, 방역, 상수도, 소방 등 안전 분야 관련 시설을 점검해 미비점을 보완하고 취약지 불법 쓰레기 수거와 공원, 녹지 시설도 정비해 연휴 기간 시민 불편을 최소화한다.

이와 함께 국립대전현충원, 대전추모공원 등 명절 기간 주요 행선지에 대한 시내버스 감차 운행을 최소화하고 시가 운영하는 공영주차장에 대한 무료 개방과 전통시장 주변 도로에 대한 한시적 주차 허용을 통해 명절을 준비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24시간 비상근무 시스템을 운영한다. 비상의료 대책상황실 운영과 함께 역학조사반도 올해 설 명절보다 대폭 증가된 81개 반 219명으로 구성해 감염병 발생 시 확산 차단에 행정력을 집중한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경우 백신 접종을 고려해 백신접종 완료자가 포함된 경우 8인까지 사적 모임이 가능하다.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휴일근무 체계에 따라 오전 9시~정오까지 운영하고, 임시선별진료소는 19일까지 정상 운영 한 뒤 20일 한밭운동장, 21일 관저보건지소, 22일 시청남문광장 등 순으로 정오~오후 6시까지 운영하게 된다.

대전추모공원은 연휴 기간 봉안당은 일시 폐쇄하고 명절 전후 1일 270가족, 1080명 이내 범위에서 사전 예약을 받아 참배할 수 있도록 하고 자연 장지 등 실외시설은 정상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