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17 (금)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독자적 브랜드로 성장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독자적 브랜드로 성장
  • 강기동
  • 승인 2021.09.1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인천 등 타 지자체 집현전 견학 발길 이어져
지난 9월 14일 고양시 평생교육과가 집현전을 방문했다(사진제공=세종시)
지난 9월 14일 고양시 평생교육과가 집현전을 방문했다(사진제공=세종시)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이 시민 평생교육을 대표할 독자적브랜드로 성장하면서 타 지방자치단체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은 세종시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평생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평생교육 전문가, 시민 등 의견 수렴을 거쳐 탄생한 세종시 평생교육 대표 브랜드다.

현재 시민자치학, 정책학, 인문학, 실용학, 연합교양대학, 학부모 대학 등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개강 이후 수강 열기도 점차 높아지면서, 최근에는 충남, 충북, 인천 등 지자체에서 운영 노하우를 배우고자 견학 등의 발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지난 14일은 경기 고양시에서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을 방문하기도 했다.

당시 고양시는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에 대해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중심으로 한 권역별 학당, 대학의 인적자원·공간을 활용한 대학연계 학당, 관내 평생교육기관과 연계한 기관연계 학당으로 구성된 체계적인 평생교육 시스템이라고 평한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