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순천향대, 정보보호 페스티벌 시상식 가져
순천향대, 정보보호 페스티벌 시상식 가져
  • 강기동
  • 승인 2021.09.1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중·고등학생... 해킹 및 방어 경연 통한 최정예 인재 발굴
순천향대 정보보호 페스티벌’ 수상자들이 ZOOM을 통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향대)
순천향대 정보보호 페스티벌’ 수상자들이 ZOOM을 통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향대)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순천향대학교는 16일 ‘제19회 순천향대 청소년 정보보호페스티벌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수상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승우 순천향대 총장, 류재철 한국정보보호학회장, 이동범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장, 신대규 한국인터넷진흥원 본부장, 한창규 안랩 실장, 김의탁 이스트시큐리티 소장, 이민국 KT천안법인 지사장, 대회조직위원장인 염흥열 순천향대 정보보호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순천향대 청소년 정보보호페스티벌은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넷 사이버 공간에서 벌어지는 해킹 및 방어에 대한 경연을 통해 최정예 정보보호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정보보호학과 재학생들에게는 정보보호분야 최신기술 및 안전한 정보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전국의 중·고등학생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지난 8월13일 오후 9시부터 15일 오전 9시까지 36시간 동안의 온라인 예선을 통해 16명의 본선 진출자가 선정됐다. 또 지난 8월22일 순천향대 향운 이현옥 세미나실에서 8시간 동안의 본선 경연을 통해 최종 수상자가 결정됐다.

이번 시상식은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최우수상은 행정안전부장관상이, 우수상은 순천향대 총장상과 한국인터넷진흥원상이, 장려상은 협력기관장의 상이 각각 수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