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공군본부, 최신 트렌드 적용 '병영도서관' 개관
공군본부, 최신 트렌드 적용 '병영도서관' 개관
  • 강기동
  • 승인 2021.11.0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카페 휴(休)’, 태블릿·음향시설·커피머신 등 비치... MZ세대 장병 맞춤
복합문화공간인 병영도서관 북카페 휴(休).(사진제공=공군본부)
복합문화공간인 병영도서관 북카페 휴(休).(사진제공=공군본부)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 [충청게릴라뉴스=강일] 공군본부는 북 콘서트, 독서토론회 등 장병들이 힐링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인 병영도서관을 개관했다.

공군은 4일 ‘북카페 휴(休)’ 개관식을 하고 현판제막식, 기념촬영, 순시, 개관 경과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이후에는 공군 군악대의 군악연주와 마술, 샌드아트 등 축하공연이 이어지며 북카페 개관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공군은 이번에 마련한 북카페가 단순히 책을 대여해 가는 곳이 아닌 장병들의 힐링공간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북카페 명칭을 ‘휴(休)’로 명명하고 공간 자체의 분위기를 바꾸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기존에 빽빽하게 채워져 있던 서가의 위치를 재배치해 비효율적인 공간을 최소화했으며, 노출형 천장과 전면 서가 등 최신 트렌드에 맞는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또 한쪽 공간에는 종이책보다 전자책이 익숙한 MZ세대 장병들을 위해 태블릿 PC를 비치해 다양한 도서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고 최신형 커피머신과 음향시설, 무드조명 등을 설치해 공군 장병이라면 누구든 들르고 싶은 핫스팟으로 탈바꿈했다.

앞으로 공군은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북카페 휴(休)’에서 북콘서트와 독서토론회 등을 열어 장병들이 책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최근에는 충남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충남교육청 전자책 서비스를 제공받는 등 공군 장병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