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천안시, 250억원 규모 ‘지역 뉴딜펀드’ 결성
천안시, 250억원 규모 ‘지역 뉴딜펀드’ 결성
  • 강기동
  • 승인 2021.12.1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연구개발특구 연구소기업 유치 및 차세대모빌리티 등 투자
천안시청 전경 (사진제공=천안시)
천안시청 전경 (사진제공=천안시)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충남 천안시가 한국자동차연구원, 펀드 운용사 이노풀리스파트너스와 14일 ‘이노폴리스 2021 지역뉴딜투자조합’ 결성식을 개최하고 차세대 모빌리티와 뉴딜 분야 기업 투자에 나선다.

천안시와 천안과학산업진흥원, 이노폴리스파트너스는 이날 결성식과 함께 ‘유망 벤처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천안 소재 중소·중견기업의 성장 지원 및 후속 투자 연계를 약속했다.

‘이노폴리스 2021 지역 뉴딜 투자조합’은 산업은행과 한국성장금융이 주관하는 정책형 뉴딜펀드로, 결성금액의 60% 이상을 비수도권 소재 뉴딜 분야 중소·중견기업에 투자하는 지역 육성 펀드이다.

천안과학산업진흥원과 한국자동차연구원이 공동 투자자(LP)로 참여하고 이노폴리스파트너스가 운용사로 참여한다. 조성 금액은 천안과학산업진흥원이 6억원, 한국자동차연구원이 10억원을 출자해 총 250억원이다.

출자금은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연구소기업 유치 및 천안의 차세대 모빌리티와 뉴딜 분야 중소·중견기업에 집중 투자될 예정이다.

천안시는 이번 지역 뉴딜펀드를 계기로 차세대 모빌리티와 지역 뉴딜 기업을 발굴하고 후속 연계 투자를 통해 우수 벤처기업을 활성화 및 글로벌 기술기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운용사 이노폴리스파트너스는 지방기업 33개사에 979억원을 투자하는 등 지자체와 참여한 다수의 펀드 운용 실적이 있으며 천안 소재 기업에 대한 투자실적도 상당수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