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천안 입장거봉포도휴게소 '하이패스IC' 설치한다
천안 입장거봉포도휴게소 '하이패스IC' 설치한다
  • 강기동
  • 승인 2022.01.18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로공사와 하이패스 나들목(IC) 설치·운영사업 협약
박상돈 천안시장이 지난해 10월 26일 한국도로공사를 방문, 하이패스IC 설치에 대해 협의하고 있다. (사진제공=천안시)
박상돈 천안시장이 지난해 10월 26일 한국도로공사를 방문, 하이패스IC 설치에 대해 협의하고 있다. (사진제공=천안시)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충남 천안시가 추진 중인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입장거봉포도휴게소 하이패스 나들목(IC) 설치 사업이 본격화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한국도로공사와 지난 17일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입장 거봉포도휴게소 하이패스 나들목 설치・운영 사업 시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총 사업비 약 42억원을 투입하는 이번 사업은 천안시와 한국도로공사가 각각 50%씩 부담해 입장면 가산리 일원(서울방향 부산기점 354㎞지점)에 하이패스 나들목 진출입로를 신설한다.

시는 지난해 입장휴게소 하이패스 나들목 설치 타당성 조사 용역을 실시하고 한국도로공사는 적정성을 검토한 결과 경제적 타당성을 확보(B/C=3.58)해 하이패스 나들목을 설치하게 됐다.

협약에 따라 한국도로공사는 오는 2월부터 실시설계와 공사를 시행하며 2024년 말 준공과 동시에 나들목을 개통할 예정이다.

천안시와 한국도로공사는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로부터 고속도로 연결 허가를 받았으며 하이패스 나들목 설치를 위한 사전 절차도 이미 마무리했다.

시는 입장거봉포도 휴게소 하이패스 나들목 설치가 본격화함에 따라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NFC)를 비롯해 천안시 북부지역의 접근성 향상으로 물류 비용 절감은 물론 지역 경제가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