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예산군, ‘봉대미숲 중앙근린공원’ 조성 본격화
예산군, ‘봉대미숲 중앙근린공원’ 조성 본격화
  • 강기동
  • 승인 2022.02.03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원 조성 사업도(제공=예산군)
공원 조성 사업도(제공=예산군)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충남 예산군이 예산읍 중심에 위치한 봉대미숲 중앙근린공원 조성을 본격 추진한다.

군은 도시근린공원 및 도시숲을 체계적으로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7월 산림녹지과에 공원조성팀을 신설했으며, 그동안 나라사랑공원, 창소근린공원, 그린숲(인공폭포), 미세먼지 차단숲 등 근린공원 및 도시숲 조성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예산읍 중심에 위치한 봉대미숲 중앙공원을 본격 조성하기 위해 2022년 토지보상비로 20억을 확보했으며 2023년까지 중앙공원 지정 면적 21만9075㎡에 대한 보상을 완료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도시숲 복합문화공간 조성사업(총사업비 111억원)에 봉대미숲 중앙근린공원 조성공사비로 40억원을 편성해 시설공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군은 현재 중앙근린공원을 조성하기 위한 실시설계를 추진 중으로 주민설명회 통해 주민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다. 또 자연환경을 보존하고 기존 수목은 훼손하지 않는 범위의 둘레숲길을 만들고 숲속쉼터, 전망대, 운동기구, 예술작품, 진입로, 산책로 등을 설치해 주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더불어 주민으로부터 사랑 받는 근린공원이 될 수 있도록 볼거리, 이야깃거리를 함께 담아 공원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