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순천향대천안병원,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 성과 발표
순천향대천안병원,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 성과 발표
  • 강기동
  • 승인 2022.02.0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 성과교류회' 포스터. (사진제공=순천향대학교)
2022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 성과교류회' 포스터. (사진제공=순천향대학교)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순천향대천안병원 혁신형 의사과학자 융합연구센터는 11일 서울 몬드리안 이태원 호텔에서 열리는 ‘2022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 성과 교류회’에 참가해 3년간의 연구 성과를 발표한다.

순천향대천안병원은 지난 3년 간 사업수행을 위해 ▲연구 공간 확보 ▲동물실험실 및 최신 연구 장비 확충 ▲연수 지원 ▲특허·기술이전·창업지원단 운영 등 많은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백무준 센터장은 “병원의 아낌없는 후원 속에서 다양한 의료기기 시제품과 프로그램을 개발했다”면서, “그동안 개발 관련해 출원된 특허도 20여건, SCI 논문 게재도 30편에 달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어 “다양한 성과는 100억 원 규모의 신규 국책과제 수주로 이어졌다”면서 “잘 구축된 의사과학자 양성 시스템과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후속 연구에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과 교류회는 사업 수행기관인 전국 8개 병원이 모두 참가해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교류와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