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순천향대, 미래 모빌리티 분야 인재 양성
순천향대, 미래 모빌리티 분야 인재 양성
  • 강기동
  • 승인 2022.02.08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SC 공유대학 ‘스마트휴먼인터페이스전공’ 주관대학에
순천향대 스마트자동차학과 학생들이 전공실습을 수업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향대)
순천향대 스마트자동차학과 학생들이 전공실습을 수업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향대)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순천향대학교가 8일 지역혁신을 선도하는 DSC(대전·세종·충남) 공유대학 융합 전공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미래 모빌리티 분야 융·복합 핵심 인재 양성에 발 벗고 나섰다.

DSC 공유대학은 지역 핵심 미래먹거리 산업인 ‘모빌리티’ 분야의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대전, 세종, 충남 지역의 대학, 지자체, 기업이 공동으로 지역산업 고도화를 모색하고, 지역의 우수 인재들이 지역의 공동가치를 창출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지역혁신 플랫폼’을 구축해 지역혁신을 선도한다.

권역 내 24개 대학을 포함해 현대자동차,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등 72개의 지역혁신기관이 참여해 2개 학부(▲모빌리티 ICT 융합학부 ▲모빌리티 소재·부품·장비 융합학부), 8개 융합 전공(▲모빌리티 SW/AI ▲차세대통신융합디바이스 ▲자율주행시스템 ▲스마트휴먼인터페이스 ▲친환경동력시스템 ▲지능형전장제어시스템 ▲첨단센서융합디바이스 ▲디스플레이-시스템반도체소부장)을 공동 운영한다.

순천향대는 모빌리티 ICT 융합학부의 ‘스마트휴먼인터페이스전공’ 주관대학으로 자동차메카트로닉스와 인공지능 기반 자율주행기술에 특화된 스마트자동차학과가 대표로 참여해 ▲인간공학 ▲시스템디자인 ▲고급인터페이스프로그래밍 등의 공학 교과와 ▲인터페이스디자인 ▲스마트제품디자인 ▲UX디자인 등의 디자인 교과의 융합 교육과정을 제공함으로써 공학적 지식과 디자인 능력을 겸비한 시스템 설계·디자인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스마트휴먼인터페이스전공은 ▲모빌리티 스마트휴먼인터페이스 기술을 선도하는 창의적 인재 ▲AI 및 빅데이터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신기술 습득 능력을 갖춘 인재 ▲지식정보화 사회를 주도할 글로벌 역량을 겸비한 인재의 융·복합 창의 인재상을 바탕으로, 졸업 후, 미래 자율주행 자동차, 친환경 자동차, 모빌리티 디바이스, 드론, 로보틱스, 자율사물 등 다방면의 모빌리티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DSC 공유대학 융합 전공은 DSC 지역혁신플랫폼에 참여하는 24개 대학의 재학생이 수강 가능하며, 8개 전공에서 전공별 각 50명의 인원을 선발해 2022학년도 1학기부터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