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세종예술의전당 30일 개관
세종예술의전당 30일 개관
  • 강기동
  • 승인 2022.03.0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예술의 전당 전경 조감도(제공=세종문화재단)
세종예술의 전당 전경 조감도(제공=세종문화재단)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세종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세종예술의전당이 오는 30일 정식 개관한다.

이날 개관식과 개관기념 공연 '신세계'를 선보이며 연중 36편의 기획공연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세종 시민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개관식은 30일 오후 4시30분부터 세종시 나성동에 위치한 세종예술의전당 야외광장에서 열린다.

행사 규모는 300명 미만으로 초청 인사 뿐만아니라 세종시민도 누구나 개관식에 참여 가능하다. 또 세종시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개관식 행사를 볼 수 있다.

개관기념 공연은 '신세계'를 주제로 30일 오후 6시부터 1시간40분동안 세종예술의전당 공연장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공연은 비제 오페라 ‘카르멘’ 서곡과 차이코프스키 피아노 협주곡 제1번, 드보르자크 교향곡 제9번 ‘신세계로부터’로 구성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대표적 오케스트라인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가 연주하며, 홍석원이 지휘하고, 피아니스트 임동혁이 협연한다.

개관기념공연 '신세계'의 관람 대상은 사전 신청 관객과 개관 행사 주요 초청 내빈 900여명이다. 사전 신청 관객으로 공연 관람을 원하면 홈페이지 또는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다만, 개관식 행사 및 개관 기념 공연은 코로나19와 일기예보 상황에 따라 행사장소, 참석 인원 등이 조정될 수 있다.

세종예술의전당은 개관 이후 세종시민과 국민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문화재단 김종률 대표이사는 “세종예술의전당 개관을 통해 문화도시 세종시에서 새로운 감동을 선사하는 최고 수준의 문화예술을 창달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