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대전특사경, 불법행위 식품제조가공업소 등 6곳 적발
대전특사경, 불법행위 식품제조가공업소 등 6곳 적발
  • 강기동
  • 승인 2022.03.0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행위 식품제조가공업소 등 6곳 적발(사진제공=대전시)
불법행위 식품제조가공업소 등 6곳 적발(사진제공=대전시)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지난 1월부터 약 6주간 설 성수식품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기획수사를 벌여 식품위생법 등 위반행위 업체 6곳을 적발했다고 4일 밝혔다.

단속 결과, 유통기한 경과제품 보관 2건, 자가품질검사 미실시 2건, 표시기준 위반 2건, 영업자 준수사항 위반 3건의 위반행위를 적발했다.

대전의 유명 떡볶이집에 소스류를 납품하는 서구 소재 ㄱ업체는 4년 넘게 자가품질검사를 전혀 실시하지 않은 채 떡볶이소스, 쫄면비빔장 등 소스류를 생산해 체인점에 납품하고 인터넷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였을 뿐만 아니라, 이들 제품 관련 생산 및 원료수불과 관련된 기록도 일체 작성하지 아니한 혐의로 적발됐다.

법에 따르면 식품제조가공업소는 식품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자체 생산한 제품이 기준 및 규격에 적합한지 주기적으로 자가품질검사를 실시하여야 한다.

서구의 ㄴ업체 또한 고춧가루를 생산해오면서 생산작업에 관한 서류와 원료의 입고․출고․사용에 관한 서류를 2년 넘게 작성하지 않고 음식점 등에 납품한 혐의를 받고 있다.

대덕구 ㄷ업체도 떡을 생산하면서 자가품질검사를 실시하지 않고 이를 유통・판매 한 사실과 유통기한이 지난 원재료를 영업장 내 보관하고 있다 적발됐다.

동구 소재 ㄹ업체는 볶음참깨의 유통기한을 임의로 6개월 연장하여 1년까지로 표시 판매하고 있다 적발됐으며, 유성구 소재 ㅁ업체는 유통기한이 최대 7년 이상 경과한 고춧가루 등을 영업장 내 보관하고 있다 적발됐다.

중구의 ㅂ업소는 최종 소비자에게만 판매할 수 있는 즉석판매제조가공업 영업신고를 한 뒤 업태를 위반하여 최종 소비자가 아닌 식품제조가공업소 등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영업자에게 고춧가루를 납품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한 타 식품제조가공업소의 제품 구매 후 이를 소분하여 재포장해 판매하면서 마치 자사에서 제조한 것처럼 제조원을 거짓으로 표시하여 판매한 혐의도 받고 있다.

시는 이번 수사를 통해 적발된 6곳은 조사 후 사법 조치하고 해당 자치구에 행정처분을 의뢰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