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aT, 세종 초·중·고와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함께한다
aT, 세종 초·중·고와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함께한다
  • 강기동
  • 승인 2022.04.0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세종 초·중·고도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업무협약 (사진=aT)
aT, 세종 초·중·고도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업무협약 (사진=aT)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aT와 세종시 교육청은 6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실천 및 홍보, 채식급식 및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식생활 교육자료 및 레시피 공유 협력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공사는 이번 협약으로 세종시 160여 유치원·초·중·고교 6만5000명 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은 물론 저탄소 식생활 문화확산을 통해 지구를 지키는 미래세대로 성장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UN 식량농업기구(FAO)에 따르면 먹거리 관련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의 31%를 차지하고 있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서는 푸드시스템과 녹색 식문화로의 전환이 시급한 과제다.

공사가 추진하는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우리 모두와 미래세대를 위해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농장에서 식탁까지 Net Zero(탄소중립)’를 실천하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으로 지난해부터 71개 지자체·교육청·협회 등과 협력하며 범국민 운동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지구를 지키는 첫걸음인 저탄소 식생활 운동에 우리나라 행정수도 세종시의 미래세대들도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먹거리 분야 탄소 절감뿐 아니라 친환경 농수산식품을 학교급식에 안정적으로 공급해 미래세대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