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조웅래 나눔재단 ‘사회배려계층 교육관계’ 공모
조웅래 나눔재단 ‘사회배려계층 교육관계’ 공모
  • 강기동
  • 승인 2022.05.0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까지 참여 기관·단체 모집, 최대 사업비 2000만원 지원
조웅래 나눔재단 ‘사회배려계층 교육관계’ 공모사업 홍보안(사진=맥키스)
조웅래 나눔재단 ‘사회배려계층 교육관계’ 공모사업 홍보안(사진=맥키스)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재단법인 조웅래나눔재단이 15일까지 ‘사회 배려계층 교육 관계’ 공모사업에 참여할 비영리 기관·단체·학교를 모집한다.

조웅래나눔재단은 ‘몸이 답이다’라는 건강 철학을 가진 조웅래 이사장이 전액 기부해 1999년 9월 출범한 공익재단이다.

조웅래 이사장과 후원자들이 재단의 나눔 가치를 몸소 실현하고자 평소 걷고 달리며 1km당 일정 금액을 기부·적립해 재단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신체·경제적 어려움으로 교육을 받지 못하는 사회 배려계층을 지원함으로써 미래 사회의 유능한 인재 양성 및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것이다.

아울러 수혜자의 문제해결 중심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추진을 위해 장학금 및 교육복지에 특화돼 있는 비영리기관과 단체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공모주제는 사회 배려계층 대상 교육사업 관련된 자유주제이며, 교육복지 사업을 추진하는 비영리기관·단체로 지역구분 없이 전국에서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기관 및 단체에는 최대 20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되며 약 6개월간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사업성과 평가를 통해 추가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조웅래 이사장은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복지 사업을 진행해 소외된 이웃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길 희망한다”며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 및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