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선문대, 충남 초·중등 교사 워크숍 개최
선문대, 충남 초·중등 교사 워크숍 개최
  • 강기동
  • 승인 2022.05.2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중심대학사업단, AI·SW 선도 교사 육성
지난 21일 선문대 AI·SW 선도 교사 육성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선문대)
지난 21일 선문대 AI·SW 선도 교사 육성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선문대)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선문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충남도 초·중등학교 AI·SW 선도 교사를 육성한다고 24일 밝혔다.

선문대는 지난해 4월 충남교육청과 AI·SW 교육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소통하라! 2030!’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도내 200여 개 학생 동아리 발굴 및 육성을 지원하는 SW가치확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선문대는 지난 21일 선문대 아산캠퍼스에서 ‘소통하라! 2030! 학생동아리·교사 배움자리’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충남 초·중등 교사 101명이 참가해 선도 교사의 성과를 공유하고 관련 전문가의 특강과 함께 올해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선문대 SW가치확산센터에서는 AI·SW 서포터즈 교육을 진행하며, 200여 학생 동아리에 성과 창출 및 공유 활동, 교육 콘텐츠 및 교재 개발을 지원한다.

김창재 센터장은 “AI·SW 선도 교사를 육성해 AI·SW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면서 “육성과 더불어 우수 성과물을 발굴해 전국적으로 공유함으로써 AI·SW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가치 확산의 모범 사례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선문대는 지난 2018년 충청권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SW중심대학사업에 선정되면서 기업친화형 소프트웨어 전문 인재와 타 전문 분야 및 소프트웨어 소양을 겸비한 소프트웨어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