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계룡시, 軍문화엑스포·관광 홍보 나서
계룡시, 軍문화엑스포·관광 홍보 나서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2.07.1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머드박람회에 홍보부스 설치 문화·관광 및 軍문화 엑스포 홍보
대천해수욕장 인근 박람회장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軍문화엑스포 및 시 관광 홍보(사진 제공=계룡시)
대천해수욕장 머드박람회장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軍문화엑스포 및 관광 홍보(사진 제공=계룡시)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2022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를 80여일 앞둔 가운데 보령해양머드박람회가 열리는 대천해수욕장 인근 박람회장 부지에 관광 홍보부스를 설치해 본격적인 軍문화엑스포 및 시 관광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홍보부스 설치는 오는 8월 15일까지 31일간 개최되는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 내·외국인을 비롯해 100만 명 이상의 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람객을 대상으로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를 비롯한 아름다운 계룡의 문화와 관광 등을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보다 특색있는 홍보를 위해 머드박람회 기간 중 계룡시 엄사예술단이 공연하는 뮤지컬 ‘신도안’ 공연으로 관람객 이목을 집중시켜, 계룡의 문화와 예술을 홍보할 예정이다.

뮤지컬 신도안은 태조 이성계가 현재의 계룡시 신도안면 일원을 도읍으로 삼고 천도를 준비하는 과정을 오늘날에 맞도록 구성·각색한 작품으로, 타악과 연극이 결합한 민속놀이 형태의 계룡시 고유 무형자산으로 평가받고 있다.

머드박람회장에 설치된 홍보부스에서 직접 홍보에 나선 이응우 시장은 “80여일 앞으로 다가온 軍문화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저를 비롯한 400여 공직자가 혼연일체가돼 노력하고 있다”며, “남은 기간 미비점 및 운영상 세부사항 보완 등 엑스포 성공 개최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