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순천향대 메타버스 세계관 구축... 스토리텔링 마케팅 '화제'
순천향대 메타버스 세계관 구축... 스토리텔링 마케팅 '화제'
  • 강기동
  • 승인 2022.09.1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 메타버스 세계관이 반영된 2022 메타버스 입학식 유튜브 영상 – 천만 조회 수를 달성했다.(사진=순천향대)
순천향대 메타버스 세계관이 반영된 2022 메타버스 입학식 유튜브 영상 – 천만 조회 수를 달성했다.(사진=순천향대)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순천향대학교는 메타버스 세계관 구축을 통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선보여 대학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어 화제다.

순천향대는 세계관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지난 2월 2022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에서 인기 아이돌 그룹 ‘에스파(aespa)’와의 메타버스 세계관 콜라보를 선보였다. 해당 콘텐츠는 유튜브 조회 수 1000만뷰를 달성하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MZ세대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메타버스 캠퍼스, 메타휴먼 스칼라(SCHolar), 세계관 스토리텔링을 활용해 한층 진화된 ‘순천향 메타버시티(SCH Meta-versity)’를 선보였다.

순천향대는 오프라인 속 대학 캠퍼스의 상징 공간인 향설동문, 벚꽃 가로수길, 피닉스 광장, 교육과학관 등을 메타버스 공간에 생생하게 구현한 ‘순천향 메타버스 캠퍼스’를 구축했으며, 메타휴먼 스칼라(SCHolar)는 메타 세계와 현실 세계를 오가며 가교역할을 수행해 메타 우주와 현실 우주의 경계를 허물었다.

특히, 메타버스 본연의 기능인 메타와 현실 우주의 상호소통에 주목해 단순 기술기반 플랫폼 활용에서 더 나아가 가상과 확장 현실의 실감미디어가 포함된 3차원 기술을 바탕으로 ‘순천향 메타버시티’와 ‘스칼라’ 중심의 자체 세계관 스토리를 구축해 공개했다.

이러한 메타버스 세계관은 유튜브 메타버스 입학식 영상의 세계적인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메타버시티의 배경이 되는 세계는 광활하다. 메타우주에는 ‘ZMU’를 포함해 인공지능이 만들어낸 수많은 세계가 존재한다. 그리고 이러한 메타 우주와 현실 우주의 경계에서 두 세계를 연결하는 ‘SCH Meta-versity’가 있다. 스칼라는 메타 우주에서 ‘SCH Meta-versity’를 통해 어딘가에 있을 현실 우주로 가기 위해 여러 가지 미션을 수행한다.

순천향대는 지난 2021년 세계 최초로 메타버스 입학식을 개최해 대학가의 메타버스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고등교육의 뉴노멀을 만들어가고 있다. 오는 2023년 ‘메타버스&게임학과’ 신설로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