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2 11:20 (금)
한국영상대 사회복지과, '2022학년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유앤아이 상생협력 교육 가져
한국영상대 사회복지과, '2022학년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유앤아이 상생협력 교육 가져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2.09.28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종합사회복지관과의 상생협력 교육을 통한 사회복지 전공역량강화
상생교육후 기념촬영을하고있다(중앙 류철식관장.오른쪽 이진용학과장 왼쪽 안우상교수)사진=영상대 제공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한국영상대학교 사회복지과(학과장 이진용)는 28일 ‘유앤아이(University&Industry) 상생협력 교육의 일환으로 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철식)에서 산업체 견학과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진용 학과장은 재학생에게 ‘사회복지현장 체험을 통해 사회복지 실무전공역량을 강화하여 졸업 후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요구되는 기본자질과 능력을 개발하고 전문사회복지사로서 당당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많은 것을 보고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철식 세종종합복지관장이 재학생들에게 교육 하고 있다.(사진=영상대 제공)

 

류철식 세종종합사회복지관장은 복지관에서 실시되는 사업들을 하나하나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었다.

또한, ‘사회복지의 길은 봉사라는 마음을 가지고 해야 한다며 아침부터 저녁 늦게까지 지역사회 주민과 어르신들의 일상을 살피고 도움을 주는 업무로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는 보람도 있지만 힘든 일도 많이 있다‘고 말했다.

또한 종합사회복지관을 운영하면서 나누는 사랑. 함께하는 섬김. 사랑받는 love full. 그리고 지역사회 주민을 감동시키는 일등 복지관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사회복지과 재학생들은 '종합사회복지관 기관방문과 산업체 인사 특강을 통해 사회복지의 중요성과 지역사회복지관에서의 역할과 현장에서의 실무를 파악하고, 사회복지사로서의 기본 자질과 품성 향상에 기여하게 되었다'며, 대학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꾸준히 배우고 익혀 사회복지전문가로 성장하고 미래 복지국가를 만드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