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금산인삼축제, 대한민국 상품대상 축제부문 대상 수상
금산인삼축제, 대한민국 상품대상 축제부문 대상 수상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2.11.0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삼·약초 판매량 획기적 증대,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2022년도 대한민국 상품대상 시상식 금산인삼축제 수상 모습[사진제공=금산축제관광재단]
2022년도 대한민국 상품대상 시상식 금산인삼축제 수상 모습[사진제공=금산축제관광재단]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충남 금산인삼축제가 지난 5일 서울 한성대학교 상상관에서 개최된 (사)한국상품학회 주최 2022년도 대한민국 상품대상 시상식에서 축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금산인삼축제는 인삼을 소재로 한 특산물축제로 인삼약초의 판매량을 획기적으로 증대시켜 막대한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창출하는 생산적인 축제이자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는 경기부양의 축제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도매시장 구조의 금산인삼약초시장이 소매기능이 강화된 복합상설시장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돕고 금산의 인삼약초산업 발전의 가교역할도 꾸준히 수행해 온 부분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1981년에 시작된 금산인삼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전국 최우수 축제 10회 선정의 화려한 경력과 세계축제협회의 피너클 어워드 수상 등 명실공히 한국을 대표하는 산업형 축제로서 명성을 쌓아오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 금산인삼축제는 103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가운데 역대 최고의 흥행을 거뒀다”며 “앞으로 과감한 혁신과 도전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인이 함께하는 글로벌 축제로서 완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상품학회는 우수한 상품을 발굴하고 시상 상품의 개발과 마케팅 사례를 학술적으로 체계화해 교육 자료로 활용한다는 목적으로 대한민국 상품대상 시상을 매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