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선문대, ‘2022 충남 스타트업 컨퍼런스’에서 ‘FabLab’ 공개
선문대, ‘2022 충남 스타트업 컨퍼런스’에서 ‘FabLab’ 공개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2.11.18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선문대는 충남중소벤처기업청과 충남도가 주최하는 ‘2022 충남 스타트업 컨퍼런스’에서 가상현실(VR)·모바일 로봇 체험장을 운영했고 밝혔다.

16일부터 이틀간 개최되는 충남 스타트업 컨퍼런스에는 ‘스타트업, 힘쎈 충남의 미래를 혁신하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 가운데 선문대 지능형전장제어시스템사업단 주최하고 공주대 모빌리티소부장사업본부 주관으로 모빌리티의 소재, 부품, 장비 등을 활용해 직접 제작해볼 수 있는 ‘제작 실험실’(FabLab; Fabrication Laboratory)를 운영했다.

‘FabLab’은 사용자가 디지털 기기와 소프트웨어 등 실험 생산 장비를 활용해 기술적 아이디어를 실험하게 간단하게 시제품까지 제작이 가능한 공간이다.

이외에도 선문대는 가상현실 영상 장비를 활용해 자동차 주행 시뮬레이션 체험과 자율주행 모바일 로봇 활용 체험장을 운영하고 자율주행형 전기자동차 인휠을 기반으로 제작된 새시 플랫폼과 모바일 로봇 등을 전시하며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선문대 최창하 단장은 “대전·세종·충남(DSC) 공유대학 학생과 지역민을 위한 가상현실 장비와 기술을 공유하면서 혁신과 지식이 기반된 기술을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