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한국부동산원, 인구감소 농촌지역 농‧특산물 판로 개척 주력
한국부동산원, 인구감소 농촌지역 농‧특산물 판로 개척 주력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2.12.14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네 번째 한국부동산원 유은철 부원장 등 관계자들이 농‧특산물 꾸러미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부동산원)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한국부동산원이 인구감소 농촌지역의 농‧특산물 판로 개척에 주력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은 지난 13일 대구에서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인구감소 지역으로 지정된 성주군 농가 판로개척을 위해 농특산물 꾸러미 사업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지역 농‧특산물 구매지원 및 상품홍보를 통해 농촌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농가와 상생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성주군의 농‧특산물 7가지로 구성된 2000만원 상당의 꾸러미 440박스를 제작해 대구 소재 노인복지시설 34곳의 저소득 노인에게 후원 물품을 지원했다.

유은철 한국부동산원 부원장은 “전국적으로 인구가 감소하는 시·군·구에서 소멸위기 극복방안 마련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만큼 이번 사업이 민·관·공 협업의 모범사례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과 함께 뜻 깊은 사업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부동산원은 농·어촌 지역의 상생 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교통 여건이 열악한 농촌 아동센터 대상 교육 물품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