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정시특집] 창의·융합형 인재 배출 주도하는 배재대학교
[정시특집] 창의·융합형 인재 배출 주도하는 배재대학교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2.12.20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유일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사업 선정, 향후 8년간 최대 180억 지원
올해 정시 등록자 전원에 첫 학기 장학금 150만·통학버스 운영 등 혜택 제공
(사진제공=배재대학교).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배재대학교는 1885년 아펜젤러 선교사가 신교육문화의 장을 개척하고 이듬해인 1886년 고종황제가 배양영재(培養英材)의 뜻을 지닌 배재학당이란 교명을 하사한 最初, 最古의 대학으로 올해 창립 137년을 맞이했다.

최근 고등교육 생태계는 제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초 연결사회의 새로운 테크놀로지 창의·융합형 인재배출을 요구하고 있는데 배재대는 이러한 국가적인 AI·SW전문 융합인재 양성을 주도하는 SW교육혁신 중점사업을 운영 중이다.

▲ 충청권 유일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사업 선정 등 다양한 정부지원사업 대상 학교 

 

배재대학교 아펜젤러기념관. (사진제공=배재대학교)

배재대는 올해 교육부 주관 ‘2022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유형Ⅱ) 신규 선정으로 고교교육과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하 IITP)이 지원하는 2022년도 정보통신방송혁신인재양성사업의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사업’에 충청권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돼 향후 8년 간 최대 180억원을 지원받아 지역의 우수한 인재발굴·역량개발에 앞장선다.

이에 더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K-Move 호주 해외취업사업'에도 신규 선정돼 해외취업 특성화대학으로써의 명성을 이어간다.

▲ 실무형 인재 양성으로 취업률 ↑

배재대 백산관에 위치한 X-SPACE에서 AR/VR 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배재대학교)

배재대는 4차산업혁명시대와 국제화시대를 이끌어갈 인재양성을 위해 새로운 학과를 신설하고 디지털 핵심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글로벌비즈니스학과는 신설학과로 글로벌역량을 갖춘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비즈니스 취업 명품학과를 지향한다.

영어능력 배양을 기반으로 글로벌비즈니스 전 분야(무역,물류,마케팅 등)의 역량 강화를 통해 해외취업, 외국계 기업으로의 취업에 매우 유리하다.

보건의료복지학과는 신설학과로 초고령사회의 유망학과라 할 수 있다. 보건의료 및 사회복지분야 핵심 실무형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며, 이론과 실무적 감각을 겸비한 맞춤형 보건복지 전문인력을 키운다.

또한 해당 학과는 보건·복지분야 4대 국가자격증인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보건교육사, 병원행정사, 사회복지사 취득이 가능한 커리큘럼을 갖춘 학과다.

스마트배터리학과는 신설학과로 세계를 차지(charge)할 차세대 배터리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한다. 4차 산업혁명시대 성장동력분야인 이차전지, 연료전지·태양전지의 기술발전을 도모하고 차세대 배터리의 에너지 절감 소재·공정기술, 신재생에너지 융합분야의 교육·연구개발에 역점을 두고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2022학년에 신설된 뷰티케어학과는 뷰티계열 전국 최고의 명문 학과로의 자리매김을 목표로 노력 중이다. 융합적·창의적 사고를 통해 글로벌 뷰티산업을 선도하는 실무형 뷰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며, 철저한 현장 주문식 이론과 실습교육을 통해 산업체 맞춤형 뷰티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2023학년도 정시모집 ‘미래의 꿈이 현실이 된다’
 

배재대학교 임광혁 입학처장.

이번 배재대 정시모집은 29일부터 2023년 1월2일 오후 9시까지 인터넷을 통해 원서 접수를 하고 있다. 서류제출은 29일부터 2023년 1월5일 오후 6시까지 등기우편 또는 직접 방문 제출이 가능하다.

모든 전형의 합격자발표는 2023년 1월27일 이내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전형특징으로는 가,나,다 모집군별 최대 3회 복수지원이 가능하며, 모든 전형·모집단위에 수능최저학력 기준은 없다.

성적 반영방법은 수능위주 일반전형의 경우 1000점을 총점으로 국어, 영어, 수학, 탐구 영역 중 우수한 영역 순으로 2개 영역 백분위 점수의 합 x 5로 산정한다. 단, 탐구영역은 우수한 1과목만 반영하며, 한국사는 필수 응시해야하며 6~10점의 가산점이 부여된다.

학생부 위주의 교과전형의 경우 국어, 영어, 수학교과 중 우수한 과목 5개를 선정해 50%를 반영하며 여기에 한국사, 사회, 과학, 제2외국어, 한문 교과 중 우수한 교과목 5개를 선정해 50% 반영한다. 특히 같은 과목이라도 학기가 다른 경우 별도 과목으로 인정하니 본인에게 유리한 과목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 정시 등록자에게 제공되는 배재대만의 혜택

배재대학교 기숙사 생활관. (사진제공=배재대학교)

배재대는 올해 정시 등록자 전원에게 첫 학기 1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1700명을 수용하는 현대식 기숙사 시설과 대전과 서울 등 수도권에서 통학하는 학생들을 위해 통학버스(서울·경기·대전·세종·충청)를 운영한다.

학생들은 학기 중 미국, 영국, 일본, 호주 등에 자매대학과 교환학생으로 나갈 수 있으며, 단기 어학연수 프로그램이 풍성해 대학생활 중 다양한 글로벌 문화·어학 연수가 가능하다.

여기에 진로, 취업과 관련한 프로그램이 월 20~30개가 운영되고 있어 외국어, IT 관련 자격증 취득·교육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배재대는 200여개의 풍부한 장학금 제도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아, 간호, 건축학과를 제외하고 2학년부터는 전과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