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예산군, 기록관리분야 충청남도지사 기관 표창 수상
예산군, 기록관리분야 충청남도지사 기관 표창 수상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1.05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 표창은 역대 최초… 효율적 기록물 관리 인프라 등 인정받아
예산군청기록관.
예산군청기록관.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충남 예산군은 충청남도가 실시한 2022년 기록관리 분야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은 충청남도가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2년도 기록물관리 지도·점검’을 실시해 기록관리 업무 및 제도개선 등 실적이 우수하고 기록문화 정착에 기여한 기관 및 개인에게 수여했다.

특히 그동안 공무원과 민간인에게 수여했던 표창 대상을 기관의 사기 진작 및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2022년부터 기관에도 수여하기 시작해 예산군이 충청남도 기록관리분야에서 역대 최초 기관 표창의 영예를 얻었다.

군은 효율적인 기록물 관리를 위해 인프라를 구축하고 체계적인 시스템화를 통해 군정의 투명성과 군민의 알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아울러 군은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기록물 관리를 위해 2016년부터 연차적으로 RFID기술을 도입하여 기록물 탐색, 보안, 점검 기능의 현대화를 추진해 왔으며, 2022년 ‘RFID 기술을 이용한 비전자기록물(약 10만권) 전수조사’를 끝으로 RFID기술 이용을 위한 인프라 및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군 관계자는 “공공기록물 관리의 체계적인 시스템화는 군 공무원의 투명행정과 군민의 알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노력”이라며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도 세심하게 관리하여 선진행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